본문 바로가기

No longer - 'Not anymore'를 있어 보이게 말하는 법

나를 바꾸는 한 마디

목차

안녕하세요. 오늘 배울 표현은 No longer입니다. 영화나 미드를 자주 보시는 분이라면 생소하지만 한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표현인데요. 저도 알고는 있었지만 직접 표현해본건 손에 꼽을 정도로 없는것 같아요. Long은 길이를 나타낼때 사용되기도 하지만 기간을 나타낼때도 자주 쓰입니다. 그래서 longer는 더 오래란 의미 또한 포함하고 있는데요. 거기에 no라는 부정 형태가 결합돼 다음과 같은 뜻으로 쓰입니다.

 

No longer는 '더 이상 ~않다'란 뜻으로 사용되는 부사 역할을 수행하는 표현입니다. 동사뿐만 아니라 형용사, 명사 모두와 같이 사용하실 수 있어요. 정확히는 부사구로써 동사를 꾸며주기 때문에 no longer 뒤엔 동사원형 사용하셔야 한다는 것만 기억해주세요.

 

기본적으로 과거의 상태가 현재는 지속되지 않거나 변경됐을 때 사용되는데요. 그런면에서 보면 not anymore와 유사한 의미를 가지기에 제목대로 not anymore를 원어민스럽게 표현하실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해주실 점은 speech처럼 공식적인 자리에서 말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no longer보단 not anymore를 사용하시는게 적합하겠네요. 그럼, 오늘의 표현, No longer! 원어민은 어떤 상황에 어떻게 사용하는지 영화 '테넷'와 예문을 통해서 바로 알아볼게요!

 

 

 

 

 

 

 

 

단어사전

 

No longer: 영영사전 의미

Not now as formerly.

 

 

 

 

No longer

[nəʊ ˈlɒŋɡər]

Adverb.

「                                                    

더 이상 ~ 않다

                                                           」



 

 

 

본문 영어

 

테넷 Script

no longer 뜻
영화 <테넷> 중

Keneth: Were you worried it had been destroyed?

그림이 파괴될까봐 걱정했나?

Keneth: Rest assured, instinct told me to remove it from the vault.

난 직감적으로 그림을 꺼내야 한다고 느꼈지.

Keneth: I've always had instincts about the future.

난 항상 미래에 대한 직감을 가지고 있었어.

Keneth: That's how I built this life you no longer value.

그렇게 해서 네가 더 이상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는 그 부유한 삶을 만들어 낸거야.

 

 

 

한 문장 따라 읽기

That's how I built this life you no longer value.

댓츠 하우 아이/ 빌트 디스 라이프/ 유 노 롱거/ 발류

  • That's how: ~그런 것이다
  • Value: 소중하게[가치 있게] 생각하다
  • no longer: 더이상 ~않다

 

 

예문

 

She no longer works for her former job.

그녀는 더 이상 전 직장에서 일하지 않아요.

 

 

I used to study at coffee shop near my place, but I no longer go there.

집 근처 카페에서 공부하곤 했지만 더 이상 안가요.

 

I no longer want to date her.

더 이상 그녀와 데이트를 원하지 않습니다.

 

 

 

 

 

 

마무리 코멘트 (Wrap-up)

 

여기까지 영화와 예문을 통해서 오늘의 표현 no longer를 배워봤습니다! 본문과 예문을 통해서 보신 것처럼 이전과 현재 사이에 어떤 변화가 있음을 알릴때 표현 가능합니다. 하지만 no라는 단어가 들어가 있는 만큼 긍정에서 부정으로 변화를 나타냅니다. "I no longer smoke."를 예로 보면 더 이상 담배를 피는건 긍정적인 변화가 아닌가 하실 수도 있을텐데요. 제가 말한 긍정에서 부정으로 변하는 건 내용상 긍정과 부정이 아닌 긍정문에서 부정문으로 변화를 말하는 겁니다.

 

No longer를 활용해서 문장을 만들때 꿀팁으로 still(아직도)의 부정 표현이라 생각하시고 문장에 적용하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 단어가 들어가는 위치가 부사와 같기 때문에 생각보다 쉽게 활용해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또 다른 유사표현으로 used to V가 있는데. 해당 내용이 궁금하시면 제가 작성한 포스팅을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No longer VS Any longer

Any longer와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두 표현 모두 '이제 더 이상'이란 의미를 갖고 있는건 동일합니다. 하지만 나타내는 시점에서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우선 no longer는 과거와 현재사이 시점을 얘기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에는 더 이상 일어나지 않는다는 사실에 초점을 두고 강조합니다. 예문에 있는 She no longer works for her former job.(그녀는 더 이상 전 직장에서 일하지 않는다)를 보시면 현재에 일을 더 이상하지 않음이 강조됩니다. 과거시점 또는 현재부터 변화가 있을 것을 말합니다.

 

반면에 any longer는 과거와 현재 또는 미래사이 시점을 말합니다. Any longer는 No longer와 달리 미래 시점 또한 포함하고 있다는 걸 확인 가능합니다. 이 말은 즉 말하고 있는 현재 시점에서는 변화가 없지만 가까운 미래에 어떠한 변화가 있을 것을 얘기하기도 합니다. 위 예시를 "I don't work this company any longer"처럼 조금 변형해서 차이를 비교해보겠습니다. 그녀는 지금 일을 하고 있지만 가까운 회사를 다니지 않는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가까운 미래에 변화가 있을 것을 말합니다.

 

 


복습퀴즈

#주어진 단어를 순서대로 눌러 문장을 만들어주세요.


 

 

 

Hint! 더 이상 그녀와 데이트를 원하지 않습니다.

정답보기

I no longer want to date her.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오늘의 표현] Used to와 be used to V / -ing 차이점 완벽하게 알고가자!

[오늘의 표현] Figure out -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아냈어' 영어로 표현하기

[오늘의 표현] Feel under the weather - '컨디션이 안 좋다' 이렇게 표현해봐요!

[오늘의 표현] Don't get me wrong - '오해하지 마' 영어로 이렇게 표현합니다!

 

한 줄 정리

배운 내용 마지막으로 정리하고 마치겠습니다.

  • '더 이상 ~않다'란 의미를 가진 표현
  • 부사구로써 문장에서 부사의 역할을 함
  • 과거 상태와 달리 현재는 변화가 있음을 말할때 씀
  • No longer + 동사원형, 명사, 형용사로 문장 구성될수 있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