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리뷰] 산토리 위스키 - 일본식 산토리 하이볼 만드는 법

나를 바꾸는 한 마디

목차

산토리-하이볼-만드는-법

안녕하세요! 토미타미입니다. 오늘은 오래간만에 인기 있는 위스키 중 하나인 산토리 위스키 리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좀 자주 사서 하고 싶긴 한데. 가격도 가격인지라 구매가 아직까진 살짝 망설여지네요. 가쿠빈 위스키는 일본에서 생산된 위스키로 마케팅 자체를 하이볼과 연관 지어 만큼 하이볼로 마시기에 최적화된 위스키로 알려져 있고 실제로 마셔보면 다른 하이볼보다 더 가볍고 괜찮은 거 같아요. 하지만! 하이볼 전용 위스키인 만큼 위스키 자체로써 매력은 전혀 없는 것 같습니다. 저도 입문용 위스키들만 마셔봤지만 확실히 비교가 되더라고요.

그리고 산토리 위스키만의 하이볼 타 먹는 방법이 있을까 해서 찾아보다가 조금 특이하게 냉동고에 병째로 넣어서 위스키 자체를 시원하게 만들어서 먹는 사람도 있던데. 그게 산토리만의 하이볼 제조법인가 싶어서 찾아봤는데. 아무런 자료가 없더라고요ㅎㅎ 일반적이지 않은 방법이었나 봅니다. 그럼, 산토리 위스키 솔직 간단 리뷰 시작할게요. 

 

 

 

산토리 가쿠빈 위스키

 

산토리위스키파는곳
산토리 가쿠빈 위스키

 

산토리 가쿠빈은 산토리 브랜드에서 만들어진 위스키로 카쿠빈은 각진 병을 뜻한다고 합니다. 국내에선 산토리 위스키라고 알려져 있지만 산토리는 브랜드명이고 정확한 제품명은 가쿠빈입니다. 용량은 700ml로 다른 위스키들 보다 50ml 정도 적고 도수도 40도로 버팔로 트레이스 보단 낮은 편에 속하네요.

하이볼용으로 에반 윌리엄스 구매하러 갔다가 구매하게 된 산토리 위스키 ㅎㅎ 병이 벌집같이 생겨서 달달하게 생겼다. 다른 버번위스키와 비교했을 때 산토리 위스키로 만든 하이볼이 달달하다고 느껴져요. 개인적으로 왜 하이볼 위스키로 유명해졌는지 알겠네요. 가볍게 먹기에 훨씬 좋아요.

 

산토리 위스키 파는 곳

산토리위스키파는곳
산토리 위스키 파는 곳

저는 산토리 위스키 이마트 양산점에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산토리 카쿠빈 가격은 3만 9천 원이었습니다! 산토리 위스키 파는 곳으로 이마트 트레이더스도 있을 거라 생각하고 가격도 몇 천 원 더 싸게 구매하실 수 있을 거 같네요. 에반 윌리엄스 블랙도 요기에선 1~2천 원 더 비싼 가격에 판매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산토리 하이볼 만드는 법

 

산토리-하이볼-만드는-법산토리-하이볼-만드는-법
하이볼 만드는 법

산토리 하이볼 만드는 법은 간단합니다. 사실 다른 하이볼과 특별히 다른 건 없습니다! 다만 요즘에는 개그우먼 박나래가 만들어 먹었던 얼그레이 하이볼처럼 시럽 같은걸 넣어서 먹는 정도라고 하네요. 산토리 하이볼의 비율은 기본적으로 위스키와 탄산수 1:3 비율로 만드시면 됩니다.

탄산수는 진저에일이랑 토닉워터가 가장 무난하게 사용되고 있어요. 1:3 비율이 조금 술맛이 독하다 싶으면 탄산수를 조금 더 넣어서 1:4~5 정도로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제가 찍은 하이볼이 1:4~5 정도 비율로 했을 때 나오는 색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비율이 어떻든 본인한테 맞는 비율이 최고 아닐까요? 그리고 마무리는 슬라이스 레몬을 넣어주시며 됩니다. 저는 매번 먹을 때마다 레몬을 사는 게 귀찮아서 레몬 스퀴드 원액을 몇 방울 감미해주는 편입니다.

 

 

 

 

총평

 

하이볼 전용으로 구매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 에반 윌리엄스 블랙도 가격이 저렴해서 하이볼 전용으로 많이 판매되는 편인데. 산토리 가쿠빈만의 하이볼은 좀 더 달달하고 취향 타지 않을 법한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양과 가격만 본다면 에반 윌리엄스 블랙이 좋겠지만 더 가볍게 먹기엔 산토리 위스키가 좋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과 느낀 점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 맛: 위스키로 보면 평범 그 자체. 하이볼에 타 먹는 순간 특유의 달달함에 빛을 바란다. 일본식 하이볼인 만큼 가라아게 같은 튀김류와 같이 먹을 때 제일 맛있는 거 같네요.
  • 향: 평범 그 자체.
  • 가격: 산토리 가쿠빈 가격은 3만 9천 원입니다. 구매할 때 돈이 한 번에 나가서 비싼 것 같지만 하이볼 한 잔에 30ml 정도고 매일 한 잔을 마셔도 3주면 나쁘지 않다고 봐요. 구매 강추!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간단리뷰] 조니워커 블랙라벨│조니워커 하이볼 만들기

[간단리뷰] 에반 윌리엄스 블랙 - 버번위스키중 세계판매 2위, 갓성비!

[간단리뷰] 버팔로 트레이스 : 버번위스키 입문

(Feat. 메이커스 마크) 버번위스키에 대해서 알아보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