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리뷰] CU 편의점 와인 : 음mmm! 프랑스 데일리 와인

나를 바꾸는 한 마디

목차

CU편의점와인

안녕하세요! 토미타미입니다. 오늘은 CU편의점에서 구매해서 데일리 와인으로 간편하게 즐길수 있는 '음!(mmm!)'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CU보단 GS가 와인 종류도 그렇고 와인 코너 자체가 잘 돼있어서 주로 GS24 편의점에서 저가 와인을 구매하곤 했었는데. 요즘엔 새로운 와인이 눈에 보이지 않아서 CU에 방문했다가 발견한 와인입니다. 검색을 해보니, MMM!이라는 와인 자체가 CU가 만든 브랜드라고 합니다. 프랑스 와인을 국내로 수급해와서 판매하는거라네요. 어찌 됐든 처음 보는 와인인데도 불구하고 왠지 모르게 프랑스산이라 기대치가 높은 와인이었습니다. 그럼, CU편의점 와인 추천, 음 mmm! 에 대한 포스팅 바로 시작해볼게요.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간단리뷰] 라포스톨, 달라멜 메를로 : 여자가 무조건 좋아할 가성비 와인!

[간단리뷰] GS25 와인 추천│프레첼로 비노 로쏘

[간단리뷰] 에반 윌리엄스 블랙 - 버번위스키중 세계판매 2위, 갓성비!

[간단리뷰] GS25 와인 추천 : 오페라티코 하바네라

 

 

와인 소개 및 구매처

 

CU편의점와인

오늘 소개해드릴 음 mmm! 와인은 단맛이 강한 와인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좋아하실 와인입니다. 저는 열자마자 퍼진 진한 향을 맡자마자 오늘은 와인 뽑기 잘됐다고 생각이 들었을 정도로 기대치가 좋았던 와인입니다. 처음 한잔은 아무것도 먹지 않은 상태에서 맛을 확인하는 편인데. 마시고 나서 탄닌감(떫음) 살짝과 달달한 맛이 입안에 오랫동안 남아있어서 되게 좋았고 그 후엔 매콤한 안주와 함께 마시기 시작했는데. 확실히 안주랑 같이 먹기 시작하니까. 와인의 단 맛이 훨씬 더 풍미 있게 살아났다.

 

CU편의점와인

 

하지만, 단 맛이 너무 좋은 것도 마냥 좋지 않다는 것과 와인의 맛의 밸런스가 얼마나 중요한 건지 깨닫게 만들어준 와인이기도 합니다. 단 맛이 강하게 느껴지는 게 처음에는 마냥 좋다고 느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지나치게 달아서 금방 물리기 시작하고 제가 웬만큼 맛없는 와인도 한 병을 다 마시는 편인데. 이건 반 병 마실 때쯤 너무 물려서 남겼습니다 ㅎㅎ. 와인의 색상을 표현해드리자면 딱 포도주스와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어두운 색상이고 살짝 띠는 보라색이 보이는 정도입니다. 

 

 

 

총평

 

언제든 쉽게 즐길 수 있는 데일리 와인입니다. 당도가 높은 편이고 탄닌감이 적당해서 목 넘김이 쉽습니다. 삼키고 나서 입안에 조금 남아있는 당도가 입을 즐겁게 해주는 것 같네요. 저한텐 장점만큼이나 단점이 크게 느껴진 와인이지만, 단 맛이 강한 와인을 좋아하시거나 한두 잔 간단하게 하시려는 분들에겐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와인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과 느낀 점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1만 원대 와인 기준
  • 바디감[★★☆] : 적당한 바디감이 괜찮습니다
  • 탄닌감(떫음)[★★☆] : 당도가 강해서 처음엔 잘 안 느껴지지만 그래도 머금고 있다 보면 떫음이 느껴지네요
  • 당도[★★★☆] : 개인적으로 마셔본 와인 중에 당도가 가장 높은 편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당도 있는 와인을 안 마시는 편이긴 하지만 그럼에도 상당히 달아요
  • 향[★★★☆] : 편의점에서 구매한 와인 대부분 향이 약하거나 미세한 나무향이 주로 났는데. 이건 향이 달달하게 풍겼습니다
  • 산도[★★] : 강한 당도 때문인지 크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 가격[★★★☆] : 가격은 9,900원이고 CU편의점에서 구매한 와인 치고 싸게 구매한 편인 듯하네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