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yPal 페이팔 계정 및 계좌 등록 (with 은행 코드번호)

나를 바꾸는 한 마디

목차

은행-코드번호

안녕하세요! 토미타미입니다

오늘은 페이팔 계정 가입과 계좌 등록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요즘은 국내에서 해외구매나 해외직구를 할 때 페이팔을 많이 사용하고 있어서

페이팔에 대해서 많이들 알고는 계신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저는 해외취업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페이팔을 사전에 가입하고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왜냐면 페이팔은 우리가 해외에 나갔을 때도 결제 등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온라인 송금 서비스이기 때문입니다!

페이팔을 이용하기 전에 준비해두셔야 하는 건

페이팔에서 사용할 카드나 계좌입니다

카드로 등록하실 땐 마스터카드나 비자카드만 가능하다는 것만 주의해주세요!

그럼! 바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은행 코드번호


은행명: 제주은행/ 코드번호: 035
은행명: 경남은행/ 코드번호: 039
은행명: 대구은행/ 코드번호: 031
은행명: 상호저축은행/ 코드번호: 050
은행명: 시티은행/ 코드번호: 027
은행명: 부산은행/ 코드번호: 032
은행명: HSBC/ 코드번호: 054
은행명: 수협/ 코드번호: 007
은행명: 신한은행/ 코드번호: 088
은행명: 농협/ 코드번호: 011
은행명: 기업은행/ 코드번호: 003
은행명: 국민은행/ 코드번호: 004
은행명: 하나은행/ 코드번호: 081
은행명: 산업은행/ 코드번호: 002
은행명: 우리은행/ 코드번호: 020
은행명: 우체국/ 코드번호: 071
은행명: 외환은행/ 코드번호: 005
은행명: SC제일은행/ 코드번호: 023
은행명: 새마을금고/ 코드번호: 045
은행명: 신용협동조합/ 코드번호: 048
은행명: 도이치은행/ 코드번호: 055
은행명: 광주은행/ 코드번호: 034
은행명: 전북은행/ 코드번호: 037

 

은행명과 은행코드들입니다. 페이팔 가입 후에 계좌를 등록하실 때 필요하니까. 계좌 가입 전에 본인이 등록하실 계좌의 은행코드를 확인하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혹여나 여기에 없으시다면 해당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서나 포털사이트에 검색하면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영문주소변환기/영어주소변환기] 매치스패션에서 해외직구할때 영문주소 어떻게 적나요? (feat. Jusoen, Thebomb)

 

 

 

 

 

페이팔 계정 가입


www.paypal.com/kr/home

페이팔 가입

위 링크를 통해서나 포털사이트에 페이팔을 검색해서 PayPal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로그인 옆에 회원가입이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클릭해서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 회원 가입할 때 PayPal로 구매하기와 PayPal로 결제받기로 구분돼있는데. 첫 번째는 해외구매 혹은 해외직구를 위한 페이팔 계정을 만들기 위함이고 두 번째는 해외나 해외 구매자에게 물건을 팔고 결제금액을 받기 위함입니다. 나중에 해외로 물건을 팔 생각이 있으시더라도 그냥 첫 번째로 페이팔 계정 가입을 진행해주세요, 가입 후에 나중에 기존에 있는 아이디로 두 번째 꺼도 가입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어요!

 

 

페이팔 가입

PayPal로 결제하기로 진행하시면 핸드폰 인증단계를 바로 해주시면 되는데. 국제번호 +82가 적혀있어서 10-0000-0000으로 적으셔도 되고 그냥 일반적인 010으로 시작해서 적으셔도 되고 상관없습니다. 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르면 입력한 번호로 6자리 코드가 전송되는데, 입력해주시면 바로 다음 단계가 진행됩니다.

 

 

페이팔 가입

이제 프로필 설정 단계네요. 여기서 중요한 건 이메일 주소입니다! 이때 입력한 이메일 주소가 가입 완료 후에 페이팔 로그인할 때 사용되는 계정이라 잊지 않을 만한 걸로 입력해주세요. 이름은 영어로 적어야 할지 한글로 적어야 할지 고민 조금 했는데, 저는 한글로 했습니다. 별 차이 없는 것 같네요!

 

 

페이팔 가입

주소 추가 단계입니다. 다른 항목들은 기본적인 거라 알아서 잘해주실 거라 생각하고, 신분증 유형이 운전면허증 또는 여권으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제가 X 표시해둔 ID 번호와 추가 주소 정보는 그냥 비워두셔도 상관없습니다. 저는 ID 번호는 비워두고 추가 주소 정보에 동이랑 호수를 적어서 채워 넣었습니다. PayPal One Touch를 이용하실 분은 아래 박스 2개를 체크해주시고 동의 및 계정 만들기를 클릭해주시면 계정 가입이 끝났습니다. 여기까지 하면 계정 가입은 완료됐고 이제 계좌 또는 카드 등록하러 가봅시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영문이름 변환기/영어이름 변환기/로마자 변환기] 신분증과 여권에 내 이름은 영어로 어떻게 표기할까?

 

 

 

 

 

페이팔 계좌 등록


페이팔 계좌등록

페이팔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시면 왼쪽 사진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오른쪽에 은행 및 카드란에 카드 또는 은행 연결이 있는데, 카드/계좌 연결을 위해서 클릭해주세요. 여기서 카드나 계좌 둘 중에 선택해서 등록하실 수 있는데. 저는 은행계좌로 연결할 거라 은행계좌 연결을 눌러서 다음 단계로 넘어갔습니다.

 

 

페이팔 계좌등록

본인이 등록하길 원하는 은행 이름과 코드 그리고 계좌번호까지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처음에 페이팔이 외국 꺼라 외환거래 계좌로 등록했다가 며칠 지나서야 안되는 거 알고 원화거래 계좌로 재등록해서 신청했네요ㅋㅋ. 은행코드는 위에 적어둔 코드를 확인해서 입력해주세요. 저는 SC제일은행 계좌로 등록해서 032를 입력했습니다. 계좌 유형은 본인이 가장 잘 알겠지만 잘 모르신다면 웬만하면 예금이라 예금으로 선택해주시면 될듯합니다.

 

 

 

 

페이팔 계좌등록

계좌를 연결하면 PayPal에서 2차례 등록한 은행계좌로 50원 미만으로 입금된다고 하네요. 이 과정이 3~5일 정도가 소요되니까. 확실하게 본인계좌인걸 확인하는 단계라 그런 건 이해하지만, 계좌 연결되는데 까지 꽤 오래 걸리는 것 같네요. 저는 며칠 걸렸는지는 기억이 안 나지만 7원과 13원으로 2차례 입금돼서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서 계좌 연결을 완료했습니다.

 

 

페이팔 계좌등록

계좌 확인 전에는 왼쪽과 같이 나오고 입금된 금액 2개를 입력해주시면 오른쪽과 같이 상태에 확인됨이라고 나오고 계좌 연결이 완료가 됩니다. 혹시나 3~5일이 지나도 돈이 안 들어온다면 계좌 확인과 외화거래로 계좌 등록한 건 아닌지 확인해주세요. 포스팅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그럼 20000

 

 

여기까지 페이팔 계정 가입 및 계좌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와 구독

그럼 2000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