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voresume : 영문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사이트

나를 바꾸는 한 마디

목차

 

영문이력서-양식-사이트

 

안녕하세요. 오래간만에 해외취업 콘텐츠로 포스팅을 하는 것 같네요

좋은 소식들을 가지고 오고 싶은데.. 아이디어가 조금 고갈됐나 봐요 ㅠㅠ

그래서 영문이력서 관련 글을 하나 쓰고 싶어서 곰곰이 생각한 결과

영문 이력서 무료 템플릿 사이트를 소개해주면 어떨까?라는 결론이 났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RESUME 사이트는 노보레쥬메 (Novoresume)입니다

 

[RESUME] 영문이력서에 절대 Do를 쓰면 안되는 이유!

Resume 레쥬메 아직 쓸줄 모른다고? 영문이력서의 기본서


 

 

 

Novoresume 노보레쥬메

 

novoresume.com

 

노보레쥬메는 사실 100퍼센트 무료로 제공하는 무료 사이트는 아닙니다!

하지만 아이디 당 1개의 이력서와 CV는 무료로 이용 가능해요

주의할 만한 건 1페이지까지만 쓸 수 있어서 2장으로 넘어가면 추가 요금을 요구하더라고요

근데 영문이력서가 한국 이력서처럼 많은 내용이 들어갈 필요도 없고

딱 지원하는 직무에 관련된 경험이나 경력, 스킬만 쓰면 되니까

1장에 내용 넣는 건 무리 없을 거라 생각해요!

이력서 쓰면서 사용하는 글씨체나 테마, 템플릿 레이아웃 같은 몇몇 기능은

유료로 사용해야 훨씬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근데 무료로 이용 가능한 부분으로도 어떻게 꾸미기 나름이라 정말 유료 못지않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Novoresume

 

저는 개인적으로 템플릿 레이아웃을 개인 커스텀을 못한다는 게 가장 아쉬웠는데요

이게 순서를 못 바꿀 뿐이지 구성을 추가 못하는 건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레이아웃으로 써도 크게 지장 없고 기본 레이아웃에서

사진처럼 저는 몇 개 구성을 추가/제거를 하고 파트마다 제목을 바꿔서

Education, Work history, Skills & other information, Extracurricular activities, Awards로

원하는 순서로 이력서를 구성했으니까.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Education, Work history, Skills & other information는 원래 제공하는 순서에 제목 정도만 변경한 것 같은데

Extracurricular activities라는 콘텐츠가 원래 따라 없었는데 스킬이랑 어워즈 사이에 넣고 싶어서

그 사이에 넣을 수 있는 콘텐츠를 추가해서 제목을 바꾸는 방식으로 했었네요

 

 

대부분이 영어 이력서를 쓸 때 워드나 한글파일로 된 템플릿을 많이 사용하는 것 같더라고요

솔직히 저는 이력서 안에 들어갈 부수적인 내용과 콘텐츠는 전부 비슷한데

디자인까지 다를 것 없이 비슷하게 돼있으면 자기 이력서를 지원하는 회사에 어필할 수 없다고 생각해서

내 것과 다른 사람 들것을 차별화시킬 수 있는 템플릿을 찾아보다가

저는 노보레쥬메라는 RESUME 무료 템플릿 사이트를 활용해서 이력서를 작성했었습니다

노보레쥬메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템플릿은 총 8개로

본인이 원하는 테마로 정해서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Professional이 가장 깔끔하고 내용이 딱 1페이지에 들어가서 선택해서 쓰고 있는데

Professional 템플릿 보다 Functional 템플릿이 개인적으로 제일 차별화된 느낌이고 이쁘더라고요

하지만 저걸 쓰면 저는 내용이 1장이 넘어가서 못쓴 게 조금 아쉽습니다 ㅠㅠ

여러분은 그냥 원하시는 템플릿 선택해서 쓰시면 돼요

 

 

 

 

 

 

 

 

 

상단 가운데 보시면 있는 기능을 사용해서

폰트나 테마 레이아웃 그리고 기본 세팅을 변경할 수 있는데

사실 저기 있는 기능은 거의 쓸 수 있는 게 몇 개 없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다운로드 기능은 누르면 PDF 파일로 저장됩니다

원래 PDF 말고 워드 파일도 됐던 것 같은데 아닌가 봐요 ㅠ 기억이 가물가물 하네요

그리고 저장 기능이 찾아봐도 안 보여서 당황하실 수 있는데

그냥 내용을 변경할 때마다 자동 저장돼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도 첨 쓸 때 이거 다 써놨는데 저장 안 되는 거 아닌가 하고 ㅋㅋ엄청 걱정했었던 게 기억나네요

 

 

 

무료 basic 말고 프리미엄은 달에 2만 원 조금 안 되는 돈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한 달 프리미엄 이용권을 결제하면 한 달 동안 여러 장의 영어 이력서를 만들 수 있고

그 이후에는 다운로드만 이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사실 이건 저도 안 써봐서 정확히 어떤지, 돈 내고 사용할 만한지 정확히 추천드리진 못하겠네요

 

 

 

 

 

 

 

프리미엄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기능들인데

이것들을 이용하려고 2만 원 돈을 들여서 해야 하나 싶긴 하네요 ㅋㅋㅋ

커스텀 레이아웃이나 폰트 그리고 여러 개 버전의 이력서를 만드는 것 외엔

그렇게 돈을 주고 쓸 만큼 좋아 보이는 기능은 아닌 것 같고

레이아웃, 폰트, 여 러버 전까지 이 3개를 쓰려고 2만 원 쓰기엔

너무 아까워서 해외취업 생각이 있는 친구들 모아서 여러 명이 같이 돌려 쓰는 거 아님,, 별로 같네요 정말

그리고 예전에는 무료 이용자한테도 커버레터를 쓸 수 있게 제공해줬었는데

지금은 프리미엄 이용자한테 커버레터를 사용할 수 있게 제공하게끔 바뀌었네요

그런데 아예 사용 못하는 건 아니고 내용을 쓰고 하는 것까지는 되는데

다운로드를 할 때는 프리미엄 결제를 요구한다고 해요

사실 해외취업도 커버레터는 옵션이라 써서 같이 보내도 되지만

자기들이 먼저 써서 보내라는 기업은 거의 없는 걸로 알고 있어서

굳이 저걸 쓸 필요가 있을까 하네요


 

여기까지 이력서 무료 템플릿 사이트인

노보레쥬메에 대해서 소개하는 포스팅이었습니다

부분적인 것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긴 한데

요즘엔 구글 드라이브 같은 곳에 저장해서

아무 곳에서나 파일 수정이 가능해서 별로 크게 안 느껴지겠지만

제가 처음 저걸로 쓸 땐 인터넷이 되는 곳에만 가면 수정이 가능하다는 게 참 좋았었는데

여러분도 한번 사용해보세요!

그럼 2000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