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리뷰] 버팔로 트레이스 : 버번위스키 입문

나를 바꾸는 한 마디

목차

 

 

버팔로-트레이스

목차

 

 

안녕하세요! 토미타미입니다.

오늘은 버번위스키 입문 삼대장으로 알려진 버팔로 트레이스를 리뷰해보겠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이고 위스키 초보의 관점에서 작성된다는 점! 이해해주세요

버팔로 트레이스가 조금 대중에 알려지기 시작한 게 아마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이

미국에 버팔로 트레이스 양조장을 방문하면서부터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여하튼 ㅎㅎ 버팔로 트레이스는 확실히 국내에서는 입문하기 좋은 술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엔 맛이 다른 버번에 비해서 다소 부드럽고 달달함 때문인데요

저는 가격뿐만 아니라 구매도 용이한 점도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생각합니다

향 때문에 위스키를 마신다는 얘기가 있잖아요!

과연 버팔로 트레이스의 맛과 향은 어떨지? 궁금해지네요

 

 

 

 

 

 

 

 

 

 

 

버팔로 트레이스

반응형

 

버팔로-트레이스
버팔로 트레이스 : 버번위스키 입문용

버팔로 트레이스입니다. 앞에 그려진 물소가 굉장히 사나워서 맛 또한 그럴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ㅎㅎ 버번위스키가 51% 이상의 옥수수로 만들어졌다고 알려져 있는데. 공식적으로 알려진 건 아니지만 버팔로 트레이스는 70~80%의 옥수수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정확한 숙성한 기간을 표기하지 않는 제품이긴 하지만 8년 정도로 예측하고 있다네요. 다른 글에서도 다뤘지만 버번위스키는 스카치위스키보다 짧게 숙성하는 게 특징입니다.

 

 

버팔로-트레이스
버팔로 트레이스 : 버번위스키 입문용

이 위스키가 버팔로 트레이스라고 지어진 데는 정말 예전에 미국 개척자들이 물소들이 이동하는 길을 따라서 이동했고 그 길에 세워진 증류소라 그들의 야수성과 독립정신을 기리기 위해서 버팔로 트레이스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합니다. (뒷면에 보면 대충 그렇게 적혀있다고 하네요)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조니워커 블루라벨로 유행중인 스카치위스키를 파헤쳐 보다

 

 

버팔로-트레이스버팔로-트레이스
버팔로 트레이스 : 버번위스키 입문용

버팔로 트레이스의 뚜껑은 코르크 형태로 되어 있어서, 열면 뽕! 하고 전형적으로 서부영화 같은 곳에서 들어본 듯한 소리가 난다. 색상은 하늘보리차 정도 느낌인데, 버번위스키에는 어떠한 색소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정말 순수한 버번위스키의 색상이죠. 버팔로 트레이스를 처음 개봉했을 때 저는 달달한 바닐라향이 난다고 처음 느꼈고 그 후엔 알코올 향이 조금 났습니다. 옥수수가 주원료라 그런지 알코올 맛 속에 이상하게 달달한 맛이 난다. 에어링할수록 향과 맛이 변한다는데, 온 더 락에 따르고 책상 앞에 나 두고 나서 시간이 지날수록 계속 달달한 향이 코에 맴도네요.

 

 

버팔로-트레이스
버팔로 트레이스 : 버번위스키 입문용

버팔로 트레이스의 용량은 750ml이고 도수는 45도입니다. 원산지는 당연히 미국이겠죠? 제가 구매한 가격 5만 8백 원입니다. 더 싸게 구매할 수도 있겠지만 평균적으로 5만 원에 구매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역시 버번위스키 입문 3가지 중 하나로 꼽히는 버팔로 트레이스답게 향도 그렇고 맛도 부드러워서 초입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좋아하고 도전해볼 만한 위스키다. 오랜 기간 동안 마신다고 생각하면 가격 또한 비싼 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간단리뷰] 조니워커 블랙라벨│조니워커 하이볼 만들기

 

 

 

총평

 

확실히 위스키라는 게 도수가 높아서 스카치나 버번이나 독한 건 매한가지인데. 둘을 비교해보자면 확실히 버번이 달달한 향과 맛이 있어서 위스키라는 걸 시도해보고 싶다면 둘 중 버번위스키이고 그중에서도 버팔로 트레이스를 추천합니다.

 

  • 향: 달달한 바닐라? 캐러멜? 같은 향이 지배적임, 잔에 따르고 10분이 지나면 알코올 향이 아예 느껴지지 않는다.
  • 맛: 위스키라 독한 맛과 달달한 맛이 같이 느껴지면서 부드럽다. 삼키고 나면 입에 알코올 향이나 맛은 전혀 없고 달달한 맛과 향이 맴도는 느낌입니다.
  • 가격: 5만 원 초반대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간단리뷰] 에반 윌리엄스 블랙 - 버번위스키중 세계판매 2위, 갓성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