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항맛집] 10년 단골집! 죽도숯불간받이

나를 바꾸는 한 마디

목차

 

죽도숯불간받이

 

안녕하세요! 토미타미입니다. 오늘은 포항 맛집인 죽도숯불간받이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죽도숯불간받이는 제가 10년 이상 단골로 가고 있는 고깃집입니다. 여기는 단골이 엄청 많은 집인 걸로 알고 있었는데. 최근에 유튜브에 소개되고 나서 타 지역에서 찾아오는 젊은 신규 손님들도 많아졌다고 하더라고요. 오랜 단골집이 더 잘 돼서 기분이 좋아지네요. 금요일 저녁 퇴근 후에 다녀왔는데, 늘 그렇듯 자리가 꽉 차있었습니다. 요즘 같은 시국에 만석이면, 맛으로는 인정받는 곳 아니겠습니까 ㅎㅎ. 그럼, 죽도숯불간받이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맛집 위치

 

 

죽도숯불간받이는 죽도시장 내 위치하고

주소는 경북 포항시 죽도동 12-66입니다

 

 

맛집 소개

 

 

죽도숯불간받이
죽도숯불간받이

죽도시장에 위치한 죽도 숯불 간받이는 저희 가족 10년째 단골집입니다. 고기를 다 먹고 나가는 길에 사진을 찍어서 간판이 다 꺼져있었네요 ㅎㅎ

 

 

죽도숯불간받이
죽도숯불간받이

주력 메뉴는 제비쵸리와 간받이! 뭘 먹든 맛은 보장됩니다. 매주 월요일마다 고기를 직접 받아서 손질까지 해서 판매하는 곳이라 고기의 신선도나 맛에서는 뭐라 흠잡을 곳이 없네요. 간받이가 지역마다 조금씩 다르게 불린다고 하던데, 갈매기살입니다!

 

죽도시장 내에서 최소 20년 이상 장사해온 고깃집인 만큼 저희 말고도 단골손님이 많은 편인 것 같아요. 요즘 물가가 많이 올라서 예전보단 가격이 올랐는데. 그래도 그만큼 값어치를 하는 곳이니 가격 생각 안 하고 갑니다. 제가 계산 안 하는 것도 있지만 ㅎㅎ

 

 

죽도숯불간받이죽도숯불간받이
죽도숯불간받이

첫 번째 사진이 죽도숯불간받이의 기본상, 나름 푸짐하게 주시는 것 같아요. 저는 갈 때마다 제비쵸리를 먹는 편인데. 늘 먹는 제비쵸리 주문해서 먹었네요. 고기가 맛있는 건 당연한 거고 엄청 부드러워요. 소스라고 해야 하나 간장? 에 양파랑 고춧가루 넣어서 주시는데, 그거랑 같이 고기 한 점 먹으면 되게 맛있습니다.

특히 좋아하는 파 겉절이ㅎㅎ 갈 때마다 느끼지만 매콤하게 잘 무쳐주셔서 2번씩은 더 받아먹습니다. 대전에서 초장에 뿌려먹게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비교돼서 대전에서는 잘 안 먹게 되더라고요 ㅎㅎ

 

 

죽도숯불간받이죽도숯불간받이
죽도숯불간받이

서비스로 주신 간천엽! 여기에 갈 때마다 꼭 먹는 게 간천엽인데. 한 주동 일정량만 판매하기 때문에 요 날엔 이미 품절이라 못 먹었겠구나 했는데, ㅎㅎ 단골이라고 조금 챙겨주신 사장님! 몇 달만에 포항 내려간 거라 조금 아쉬웠었는데. 너무 잘 먹었습니다.

 

 

맛 평가는 말 주변이 없어서 뭐라 해드릴 말이 없네요 ㅎㅎ

단골 믿고 포항 여행 가시면 꼭 방문 추천드립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