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청댐 두두당[豆豆堂] : 한국적인 분위기 가득한 한옥 카페

나를 바꾸는 한 마디

목차

 

 

대청댐-두두당

안녕하세요! 토미타미입니다

오늘은 대전 근교에 위치한 카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여기는 바로 '대청댐 두두당'이라고 하는데요!

썸네일 보면 알겠지만 크~ 진짜 이쁘고 크게 잘 지었더라고요

늘 지나다니면서 꼭 한번 가봐야지 했었는데 ㅎㅎ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대청댐 두두당은 인테리어부터 정말 이쁘고 어디서 사진 찍어도

이쁘게 나올 것 같을 정도로 꾸며둔 것 같고

주차장도 20~30개 차량이 들어갈 정도로 큰 편이라 주말에 주차 걱정 없을 듯하네요

두두당이 한옥카페이긴 하지만 모든 층을 그렇게 꾸며두진 않았고

1층은 조금 일반적인 모던한 카페 인테리어고 나머진 한국적인 인테리어입니다.

그리고 근처에 대청댐이라고 있어서 카페 구경 후에

대청댐 쪽 가는 코스로 다녀와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전 대청댐 두두당[豆豆堂] 포스팅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목차

 

 

 

 

 

대청댐 두두당


 

위치는 대전 대덕구 대청로 234입니다

 

카페 외부

대청댐-두두당대청댐-두두당
대전 근교 대청댐 카페 두두당

대청댐 두두당은 총 3층으로 이루어진 한옥 인테리어 카페이고 1층은 야외고 2~3층부터가 실내입니다. 사진으로 봐도 알겠지만 약간 퓨전 한옥처럼 지었네요. 1층은 모던하고 2층은 한옥디자인으로 꾸미려고 하신 듯합니다. 건물 위치는 차도 바로 옆에 있어서 대청로 따라가다 보면 바로 보일 거라 찾기 쉬울 거예요! 2번째 사진에 있는 문으로 들어가지면 바로 커피 주문이 가능하실 거예요. 

 

 

카페 내부

대청댐-두두당대청댐-두두당
대전 근교 대청댐 카페 두두당

2층 내부입니다. 주문하는 곳이 바로 보이고 건물 창이 되게 커서 창가에 앉으면 밖에 구경하기도 좋아서 확실히 봄과 가을엔 사람이 정말 많을 것 같네요 ㅎㅎ 건물 가운데는 1층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는데 2층 테라스랑 1층 야외로 이어져있습니다!

 

 

대청댐-두두당대청댐-두두당
대전 근교 대청댐 카페 두두당

대청댐 두두당 1층 야외입니다. 확실히 1층은 한옥카페 같은 분위기가 없이 모던한 건물인 것 같아요. 겨울이라 추워서 그런지 사람이 한 테이블도 없었네요. 하지만 야외를 정말 이쁘게 꾸며둬서 날이 좀 더 따뜻해지면 야외에 자리 차지하기가 여간 어려울 것 같습니다 ㅎㅎ

 

 

 

 

대청댐-두두당대전-두두당
대전 근교 대청댐 카페 두두당

아무래도 야외라서 그런지 캠핑장 느낌으로 꾸며둔 것도 보이네요. 첫 번째 사진에 돌이 보이는 곳에 원래 물이 차있는데 겨울이라 그런지 지금은 물이 없네요. 날 좋을 때 저기 앉아서 밖에 구경하는 상상 하니까, 정말 ㅋㅋ

 

 

 

대청댐-두두당대청댐-두두당대청댐-두두당
대전 근교 대청댐 카페 두두당

마지막으로 두두당 3층 실내입니다. 여기도 2층이랑 다를 것 없이 밖에 풍경이 잘 보이도록 설계해놨네요. 도로 건너편에 바로 금강이 보이기도 하고 확 트여있는 인테리어라 실내에 있어도 상쾌하고? 맑은 느낌이 물씬 들었습니다ㅋㅋ

 

 

 

 

카페 뒷 마당

대청댐-두두당
대전 근교 대청댐 카페 두두당

대청댐 두두당은 정말 한옥카페라는 이름에 걸맞은 느낌이 들었고 한옥이라서 그런지 테이블이나 의자 같은 가구 인테리어는 대부분 원목으로 제작해서 넣어 둔 것 같습니다. 2~3층과는 다르게 1층은 모던해서 위에 구경 갔다가 야외로 내려가면 다른 공간을 구경온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총평

 

1. 가격이 싼 편은 아님

2. 주차장은 넓은 편


3. 구경거리가 많고 포토존도 많다

4. 각 계절마다 색다른 느낌을 줄듯

5. 강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