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속도 측정│인터넷 설치 및 B tv air 후기

나를 바꾸는 한 마디

목차

인터넷-속도-측정

안녕하세요! 토미타미입니다

오늘은 sk브로드밴드 설치 후기와 인터넷 속도 측정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최근에 이사를 하게 됐는데!

여긴 원룸 단체 인터넷 설치가 안돼 있다고 하네요ㅠ

그래서 직접 연결하는 수밖에 없어서

여기 저기 가격 대비 괜찮은 곳을 찾다가 sk브로드밴드를 선택하게 됐습니다

사회초년생이라 인터넷 비용이

제 통장에서 나가는 걸 생각하니 마음이 아프네요!

처음엔 가격 싼 곳 찾아서 하려다가 평일엔 시간이 안나기도 하고

3년 약정하고 핸드폰 sk이용 할인받는 거 까지 하니까

가격은 얼추 비슷했습니다!


 

 

Sk 브로드밴드 설치


원래 사회초년생이라 가격적인 부분 때문에 가성비 괜찮은 대전 CMB에서 인터넷 연결하려고 했는데. 인터넷 설치가 평일밖에 시간이 안된다고 해서 가입하게 된 SK브로드밴드! Sk 계열사라서 그런지 토요일인데도 설치가 가능하네요ㅎㅎ 평일엔 시간 내서 설치하기가 힘들었는데, 다행입니다! 그리고 와이파이가 많은 건 이전에 살던 세입자가 인터넷 해지하고 공유기는 반납 안 하고 두고 가셔서 제가 설치하는 김에 같이 반납도 해줬네요ㅋㅋ

 

 

 

1만 원 정도 더 내서 Btv air까지 같이하면 태블릿 피씨도 준다고 하네요! 저는 현재 데스크톱밖에 없어서 간단한 사무 작업할 때 사용할 노트북이나 태블릿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던 참이라 엄청 고민됐는데. 일단 가입하고 현장에서 받아보고 맘에 들지 않으면 취소 가능하다고 하셔서 B tv air도 함께 가입을 해서 받아봤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저는 보고 나서 취소했습니다 ㅠㅠ 성능이 어떤지 직접 확인해볼 수 있는 거도 아니었고,, 그냥 인터넷으로 레노바 탭 M10 FHD Plus기종 검색해서 스펙 확인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달마다 b tv 포함해서 만원씩 더 지불하고 사용할만해 보이지 않았던 거 같아요.

 

 

 

 

 

 

원룸에 보통 단체 와이파이가 가입돼있는데. 이번에 이사 온 원룸에는 없다고 해서 새로 설치한 SK브로드밴드 인터넷! 지금껏 한 번도 제 돈으로 내본 적이 없어서 조금 아깝다는 생각도 들지만, 내년에 집 옮길 때 가져가서 설치하면 되니까. 좋게 생각해야겠습니다ㅎㅎ 그리고 데스크톱 사용할 때 연결할 인터넷선을 다이소에서 구매해서 사용했었는데. 제가 사용하는 선은 인터넷 속도가 제대로 안 나올 수 있다고 길게 해서 선을 하나 만들어주고 가셨네요.

 

 

 

요즘은 대부분 와이파이가 5G랑 2G 둘 다 사용 가능한 게 흔히 있긴 한데. 저는 무조건 5G 연결해서 사용하는 편인데, 5G는 빠른 대신 거리가 짧다고 멀리서 사용할 땐 2G 사용하는 걸 추천해주시네요! ㅋㅋ원룸이라 집에 있을 땐 제가 어디 있든 5G 거리 반경 안에 있을 거 같긴 하네요ㅎㅎ

 

 

 

 

 

 

인터넷 속도 측정


인터넷 속도 측정

제가 사용한 인터넷 측정 사이트는 FAST닷컴입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하는 방법은 많이 있긴 하지만 설치하는 게 있거나 귀찮더라고요! 그런데 이 사이트는 그런 귀찮은 절차가 없어서 개인적으로 좋네요! 들어가서 바로바로 속도만 확인할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장점만 있을 수는 없는 것처럼 정확성은 조금 떨어지는 거 같습니다. 저도 2번 속도 측정을 했는데 한 번은 340 mbps가 나왔고 두 번째 시도떈 570 mbps가 나왔네요. 귀찮은 게 싫거나 빠르게 확인하고 싶으신 분은 FAST.COM을 이용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와 구독

그럼 2000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