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ut it on a tab - 영어로 '외상하다'라는 표현 알고있나요?

나를 바꾸는 한 마디

목차

put it on a tab

안녕하세요! 토미타미입니다

한 주가 시작이 됐네요ㅎㅎ 그리고 올해도 60일채 안 남았네요ㅠㅠ

시간이 왜 이렇게 빠른지 감당이 안되네요

오늘 배울 표현은 Put it on a tab입니다!

이번 표현은 '외상으로 달아두다'라는 의미를 갖고 있어요

평소에 외상 하다는 말을 잘 사용을 하지 않아서 저도 어떻게 표현하는지 모르고 있다가

최근에 정글 크루즈라는 영화를 보면서 put it on a tab이라는 표현을 알게 됐네요!

그래서, 이런 표현도 있다는 걸 같이 공유하고자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ㅎㅎ

그럼, 오늘의 표현, Put it on a tab! 원어민은 어떤 상황에 어떻게 사용하는지

영화 '정글 크루즈'와 예문을 통해서 바로 알아볼게요!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오늘의 영어표현] Eye candy│혹시 아이쇼핑 또는 윈도우쇼핑이라고 들어보나요?

[오늘의 영어표현] The elephant in the room│코끼리가 방안에? 직역 하지마세요!

[오늘의 영어표현] Leave it at that│대화를 그만두고 싶을 때 영어론 뭐라할까?

[오늘의 영어표현] Sneak out 이라는 표현이 궁금하다면?


 

 

 

 



                         단어사전                         

 

 

 

put it on a tab: 영영사전 의미

means that you will pay the whole amount later






Put it on a tab

                                                    

 

(레스토랑 따위에서) … 을 외상으로 달아두다

 

                                                           






 

 

 

 

                         본문 영어                        

 

 


put it on a tab
영화 <정글 크루즈> 중

Oh, my gosh!

세상에!

Fraulein, give me that box and I will help you up.

그 상자를 주면 도와주겠소.

Stop! Stop!

멈춰요!

You are slipping!

떨어져요!

Fare, please.

요금 주세요.

Can I put it on a tab?

외상 안 될까요?




 

 

 

 

 

 

                    예문 / 복습퀴즈                    



He put a bottle of wine on a tab.

그는 와인 한 병을 외상으로 달아두었다.


It's a business lunch, put it on the company tab.

사업상 하는 점심식사이니 회사 앞으로 달아두세요.


Put it on my tab, please.

외상으로 달아 놓으세요.

 

 




 

 

복습퀴즈


#주어진 단어를 순서대로 눌러 문장을 만들어주세요.

#Click on words to build a sentence.





 

 

 

 

           마무리 코멘트 (Wrap-up)           

 

여기까지 영화와 예문을 통해서

오늘의 표현 Put it on a tab을 배워봤습니다!

오늘은 특별히 코멘트 남길 말이 없네요! ㅎㅎ

여기서 A tab은 bill과 비슷한 의미로도 사용되는데

약간 특정 기간 동안 사용한 것을 한 번에 계산하는 외상 장부 같은 거예요

요즘 같을 땐 특정 상황을 제외하면 개인이 외상을 할 수 있는 상황이 크게 많지 않아서

한국말로도 '외상으로 해주세요'라는 말을 안 쓰는 것 같지만ㅎㅎ

며칠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 같은 걸 하면 보통 청구 비용을

이벤트가 끝날 때나 정해진 날짜에 결산받잖아요

간단히 그 정도만 알아두시면 될 것 같네요!

말씀드렸듯이 쓸만한 상황이 크게 없어서

그냥 Put it on a tab이 '외상으로 달아두다'라는 것만 알아두시고

예문을 한번 듣고 소리 내 따라 읽어보고 가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미드나 영화에서 나오는 또 다른 표현들이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로↓↓↓↓↓

재미있는 영어 (TED, 영어공부어플, 오늘의 영어표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