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GI서울보증 : 신원보증보험 가입부터 보험료 결제

나를 바꾸는 한 마디

목차

SGI서울보증

안녕하세요! 토미타미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SGI서울보증에서 신원보증보험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려고 합니다

제가 이번에 취업을 하게 되면서 회사에서 신원보증보험을 제출해달라고 하더라고요,,

이번이 첫 직장이다 보니, 신원보증보험이라는 것도 처음 들어봤는데ㅎㅎ

SGI서울보증에는 저거 말고 보험상품이 정말 많아서

대충 하다가 이상한 거 가입해버리는 거 아닌가 하면서

좀 더 집중해서 이것저것 찾아본 거 같아요

그리고 사실 저는 신원보증보험 가입하는 페이지 찾는 것만

거짓말 안 하고 10분은 썼습니다 ㅋㅋㅋ

다른 건 다 보이는데 왜 저것만 안 보이는지 ㅠㅠ

말이 길었네요,, 그럼 바로 가입방법 알아보러 가시죠!


 

 

 

 

신원보증보험 가입


SGI서울보증
신원보증보험 가입

포털사이트에 서울신원보증을 검색하시면 SGI서울보증 홈페이지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신원보증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우선 회원가입부터 해주셔야 하는데요! 이때 몇 가지 방법으로 가입이 가능하긴 한데, 혹시 모르니까 공인인증서는 꼭 가지고 계셔야 해요. 회원가입 단계가 끝나며 가운데 다이렉트 보험서비스란을 클릭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 주시면 됩니다.

 

 

 

SGI서울보증
신원보증보험 가입

다이렉트 보험서비스를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바로 넘어가져서 신원보증보험 가입을 하실 수 있는데요. 보험가입으로 바로 넘어가실 분은 보험가입을 클릭해서 넘어가 주시고 상담 신청이나 어떤 상품인지 보고 싶으신 분은 옆에 상담 신청과 상품 안내를 클릭해주시면 될 거 같네요.

 

 

 

SGI서울보증
신원보증보험 가입

보험가입 단계입니다. 이 단계는 보험가입 가능 조회부터 가입 완료까지 총 5단계로 나뉘어 있는데요. 각 단계마다 요구하는 부분을 체크하거나 작성해주시면 되는 거라 어려운 부분은 없어요. 보통 신원보증보험은 회사에서 제출해달라고 요구하기 때문에 보통 사업자번호를 사전에 알려주실 거라 때문에 입력하시고 보험금액 선택하시면 제가 납입해야 하는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보험금액 3천만 원으로 해서 3만 원 조금 안되게 냈습니다 ㅠㅠ.

 

 

 

 

 

보험료 결제 방법


보험료 결제를 보험 가입하면서 바로 결제를 하실 수도 있는데. 나중에 결제하는 걸로 넘어가실 수도 있어서 나중에 결제할 땐 어디서 어떻게 결제할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우선 마이페이지에 들어가 주셔야 하는데. 홈페이지 첫 화면에는 마이페이지가 없으실 거예요! 그때 어딨는지 당황해서 찾지 마시고 회원센터를 클릭하시면 넘어가는 페이지에서 마이페이지를 찾으실 수 있어요. 마이페이지를 누르고 나의 요약정보에 보험료 결제를 누르시면 보험료 결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증권 다운로드


SGI서울보증
증권 다운로드

마지막으로 증권 다운받는 방법까지 알려드리고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회사에서 제출해달라고 말하는 게 신원보증보험 증권이라서 증권을 다운로드하실 거예요. PC든 핸드폰이든 상관없이 다운받으실 수 있는데. PC는 PDF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없고 인쇄밖에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SGI서울보증 모바일 어플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어플을 켜고 로그인까지 절차를 마치신 다음에 오른쪽 상단에 카테고리 메뉴를 클릭하시면 첫 번째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조회-보험계약 조회순으로 들어가 주세요. 보험계약 날짜에 맞춰서 조회하면 가입한 보험이 있는데. 화살표 아래 버튼을 누르면 증권 다운로드라는 박스가 보이실 거예요. 눌러서 증권 다운로드하시면 끝입니다.

 

 

여기까지 SGI서울보증 신원보증보험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구독

그럼 2000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