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rtual Writing Tutor [버츄얼 라이팅 튜터] : 영어 문법 검사기 추천

나를 바꾸는 한 마디

목차

영어문법검사기

안녕하세요! 토미타미입니다. 오늘은 영어 문법 검사기를 소개해드리는 포스팅을 할 건데요! 제가 이전에 알고 있던 그래머리라는 영문법 검사기보다 훨씬 좋은 것 같아서 저는 왜 이제야 알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조금 드네요 ㅎㅎ

소개해드릴 영어 문법 검사기는 제가 생각할 땐 학습자에게 더 적합한 영어 문법 검사기예요. 그렇기 때문에 시간에 쫓겨 그냥 틀린 부분만 확인하고 싶으신 분은 포털사이트에 검색해서 나오는 아무 영어 문법 검사기를 사용하셔도 상관없지만 틀린 부분과 왜 틀린지까지 확인해서 영어 에세이 실력을 늘리고 싶으신 분한테는 Virtual Writing Tutor [버츄얼 라이팅 튜터] 정말 이만한 영어 문법 검사기는 없는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영어 문법 검사기는 Virtual Writing Tutor [버츄얼 라이팅 튜터]에서는 문법 확인뿐만 아니라 자신이 쓴 영어 에세이까지 평가받을 수 있어 문법 검사하는 법과 영어 에세이 평가 이용방법까지 2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Virtual Writing Tutor


 

https://virtualwritingtutor.com/

Virtual Writing Tutor
Virtual Writing Tutor

Virtual Writing Tutor [버츄얼 라이팅 튜터]는 위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시거나 아무 포털사이트에 Virtual Writing Tutor를 검색하시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소개해드릴 영어 문법 검사기는 일단 대부분의 검사기가 그렇겠지만 이용방법이 아주 간단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바로 영어 문법 검사를 하실 수 있고 화살표가 있는 해당 빈칸에 문법 확인하고 싶은 영어 문장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영어 문법 검사 외에 단어수 확인 등 다른 것도 이용하실 수 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 and YouTube] 크롬 웹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영어 공부하기

 

 

Virtual Writing Tutor
Virtual Writing Tutor

우선, 영어 문법 검사를 해보겠습니다. 아무 짧은 문장을 쓸까 말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아래쪽에 Example이 있더라고요, 제가 쓴 것보다 더 자세히 확인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서 제공해주는 예문으로 문법 검사를 실시했습니다. 여러분은 빈칸에 영어로 작성하신 다음에 위에 Check Grammar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Virtual Writing Tutor
Virtual Writing Tutor

Check grammar를 누르시면 하단에서 피드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피드백에는 단어수, 문단수 오류수, 오류율 먼저 확인할 수 있고 그 아래부터는 틀린 부분을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제가 그래머리라는 영어 문법 검사기가 더 잘 알려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Virtual Writing Tutor [버츄얼 라이팅 튜터]를 소개해드리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바로! 틀린 부분과 수정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문법을 suggestion에 알려줍니다. 사실 이 정도까지는 뭐,, 어딜 가든 있는 거죠. 하지만 Virtual Writing Tutor [버츄얼 라이팅 튜터]는 해당 부분이 어떻게 틀렸다는 것을 정말 상세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마냥 문법을 고치는 데 사용하는 게 아니라 왜 틀렸는지도 알아갈 수 있어서 공부할 때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해당 오류가 어떤 문법 오류에 해당되는 건지도 알려주기 때문에 에세이 쓰시는 분은 나중에 검사를 받고 내가 어떤 문법 오류를 자주 내는지 확인하고 집중적으로 고칠 수 있겠네요.

 

 

 

 

Virtual Writing Tutor
Virtual Writing Tutor

이번에는 문법 검사 말고 영어 에세이 평가를 한번 받아볼게요. 같은 내용을 그대로 사용하도록 하고 Score Essay를 누르면 어떤 종류의 에세이를 검사받고 싶은지 체크해달라고 먼저 뜹니다. 보통 논문은 opinion essay에 해당하는 게 많으니, 첫 번째 있는 걸로 체크하고 영어 에세이 평가를 받아보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영어공부어플] 테드미 (TEDME)로 테드 쉽게 공부하자!

 

Virtual Writing Tutor
Virtual Writing Tutor

가장 상단에서 평가점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논문 평가에서 받은 총점은 44점이네요. 제가 쓴 게 아니라지만ㅋㅋ 조금 낮게 나오긴 했네요. 그 아래에서는 평가 세부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세부사항으로는 글 퀄리티, 논문 구조와 콘텐츠, 어휘, 언어 정확성 그 외 문법 틀린 부분 피드백도 있습니다. 저는 이제 졸업해서 영어 에세이를 쓸 일이 거의 없는데. 이걸 진작에 알았다면 조금 더 퀄리티 높은 에세이를 제출할 수 있지 않았을까 싶네요ㅠㅠ.

 

 

 

 

영어 문법 검사기 Virtual Writing Tutor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구독

그럼 2000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