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럼세탁기 문 잠김! 1분만에 간단히 해결하기

나를 바꾸는 한 마디

목차

 

드럼세탁기-문잠김

안녕하세요! 토미타미입니다

오늘은 드럼세탁기 문 잠김 현상 해결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드럼세탁기가 문 잠김 때문에 참 불편한 것 같아요,, 한번 작동하면 빼기가 쉽지 않으니

저도 예약 설정해놨다가 문이 잠겨서 당황했던 기억이 있네요

보통, 드럼세탁기 문 잠김 현상은 대표적으로 2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1. 예약 세탁 설정 시 / 어린이 보호 잠금 기능

2. 세탁기 작동 중

 

두 가지 모두 아닌데 문이 안 열린다면 가장 빠르고 정확한 건

A/S를 불러서 해결하는 게,, 방법이겠네요!

카드 같은걸 넣어서 강제로 여는 방법도 있긴 하던데,, 괜히 고장 납니다!

그럼 드럼세탁기 문 잠김 시 각각 상황에 맞게 여는 방법 빨리 방법 알아보도록 할게요

 

 

 

 

드럼세탁기 문 잠김 이유?


드럼세탁기-문잠김드럼세탁기-문잠김
드럼세탁기 문 잠김 이유

대부분 드럼세탁기 문 잠김 때문에 고생하는 경우가 딱 이 사진과 같아 보이네요 ㅎㅎ 그런 부분을 잘 대변하듯 보여주는 게 재밌어서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악동뮤지션 수현처럼 문을 강제로 열려고 하다 보면 손잡이 부분이 고장 나서 수리 많이 합니다! 드럼세탁기 문 잠김은 2 가지 이유로 작동합니다. 첫 번째로 세탁기가 작동 중에 문이 잠기는 이유는 내부에 잔수가 남아있어 물 쏟아지는 걸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통 세탁기는 괜찮지만 드럼세탁기는 물이 있는 상태에 문을 열면 쏟아져 나오는겠죠! 두 번째로 드럼세탁기 문 잠기는 이유는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서입니다. 호기심 많은 애들이 숨는다고 세탁기 안에 들어갔는데 예약이 돌아간다면 끔찍하네요,, 문이 안 열리는 이유가 있으니까 불편하더라도 ㅎㅎ,, 사전예방이라고 생각하기로 해요!

 

 

 

빨래 예약 설정 시


 

드럼세탁기-문잠김드럼세탁기-문잠김드럼세탁기-문잠김
예약상태 문 잠김

이와 같은 드럼세탁기 문 잠김 현상은 아주 간단하게 해결 가능합니다! 보통 예약 걸어두면 첫 번째 사진처럼 문이 잠깁니다. 이 경우는 그냥 전원을 눌러서 꺼주세요! 약 1분 정도 기다리시면 문 잠김이 해제됩니다! 아주 간단한 해결 방법이죠??

 

 

 

세탁기 작동 중 / 빨래 중 문 잠김 해결


 

드럼세탁기-문잠김드럼세탁기-문잠김드럼세탁기-문잠김
작동중 문 잠김

이 경우는 골치 아파 보이지만 역시 아주 간단하게 해결 가능합니다ㅎㅎ 세탁이 작동했을 때 문을 열어야 한다면? 하단부 호스를 통해서 물을 빼면 된다! 하단부에 뚜껑을 열어서 왼쪽 편에 있는 호스에서 세탁기 내부에 있는 물을 빼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는 뚜껑이 잘 안 열려서 동전을 이용해서 열었어요!

 

 

여기까지 드럼세탁기 문 잠김 해결방법에 대해서 짧게 알아봤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