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해킹│구글 미승인 결제 해결 후기

나를 바꾸는 한 마디

목차

 

 

구글-해킹

안녕하세요! 토미타미입니다

제가 얼마 전에 구글 해킹 당해서

소액결제로 한도까지 결제가 됐습니다 ㅠㅠㅠ

처음에 정말 당황해서 인터넷에 검색을 해봤는데

이런 일이 다른 분들도 꽤 흔히 일어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빠르게 해결하고 혹시나 여러분도 구글 소액결제 해킹 당하실수도 있으니

당하기 전에 보신 분은 미리 사전에 예방하시고 이미 결제되신 분은 ㅠㅠ저와 같이 해결해야죠,, 

그래서 오늘 제가 소액결제 사기를 해결하기 위해서 했던 일련의 과정과

구글 해킹으로 인한 소액결제 사기 예방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구글 플레이 결제 해킹을 사전에 예방하는 방법은

일차원적으로 소액결제를 사용하지 않는 분이라면

통신사에 연락해서 지금 당장 소액결제를 차단하셔야 합니다!

구글 해킹 해결방법을 단계별로 세세하게 적어뒀으니까

천천히 보고 따라 하시면 될 것 같네요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구글 해킹 완전히 해결했습니다 (+미승인 구매 클레임: 정보 부족)


 

 

목차

 


 

 

 

 

 

통신사에 전화하기


구글-해킹
통신사 상담

와,, 제가 문자 확인은 잘 안 하는데. SK텔레콤 쪽에서 문자가 엄청 쌓여 있길래, 이게 뭐지 하고 궁금해서 봤는데. 소액결제가 50만 원이 가량 결제가 됐네요. 제가 한도가 50이라 50만 원에서 멈췄지 아니었으면 더 결제됐겠죠? 이런 게 소액결제 해킹이 있다는 걸 아는데, 내가 당할 줄 몰랐네요ㅋㅋ 모르는 링크 날아오는 거나 그런 거 클릭을 절대 안 하는 편인데. 어디서 구글 해킹당했는지 아직도 의문이네요. 저 문자는 처음에는 11만 원으로 결제되다가 한도가 넘어서 계속 실패하니까 3만 3천 원 하고 1만 1천 원까지 결제해버리네요.

 

 

 

 

구글-해킹
통신사 상담

우선, 구글 소액결제 해킹당했을 때 우리가 먼저 해야 할 건 통신사에 전화해서 소액결제 해킹을 알리고 소액결제 차단하고 G로 시작하는 연관 아이디를 받아내는 것입니다. 저는 SK라 국번 없이 112로 전화해서 상담사를 통해서 했고 이게 결제마다 G로 시작하는 아이디가 전부 달라서 저는 총 6개 받았습니다.

 

 

구글 미승인 구매 신고하기


구글-해킹
구글 미승인 결제

통신사와 전화통화가 끝나고 G로 시작하는 아이디까지 받았다면 다음으로 구글에 알 수 없는 청구 내역 신고하는 것입니다. 알 수 없는 청구 내역 신고하러 사이트에 들어가는 방법은 여러 개 있겠지만 저는 그냥 네이버 포털사이트에 '알 수 없는 청구 내역 신고'라고 검색하면 바로 상단에 나와서 이렇게 들어갔네요.

 

 

 

 

구글-해킹
구글 미승인 결제

구글 플레이 고객센터에 들어가서 밑으로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3단계: 청구 내역 신고하기 부분에 '알 수 없는 체크카드, 신용카드, 은행 계좌, PayPal, 이동통신사 청구 내역 신고하기'를 클릭해서 열고 아래 파란 박스 안에 모르는 사람으로 인해 청구된 내역 신고하기를 클릭해서 다음으로 넘어가 주시면 됩니다!

 

 

구글-해킹
구글 미승인 결제

미승인 구매 신고하는 페이지로 넘어졌다면 첫 화면에 경고가 뜨는데, 그냥 계속을 클릭해서 다음으로 넘어가 주시면 됩니다. 근데 전에도 그렇고 가족 구성원이 몰래 결제하는 경우가 상당히 있나 보네요, 자꾸 가족이나 주변 사람이 한 것이 아닌지 확인하는 표지가 나타나는 것 보니까요.

 

 

 

 

구글-해킹구글-해킹
구글 미승인 결제

이제 구글에 미승인 청구 내역을 제출하는 단계만 남았습니다. 보이는 화면에서 화살표를 눌러서 Google Play 잔액이 아닌 이동통신사 결제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이동통신사 소액결제가 해킹당해서 결제가 된 거 이동통신사로 했지만 혹시나 다른 결제 수단이라면 그것에 맞는 거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구글-해킹구글-해킹
구글 미승인 결제

결제수단을 선택하고 나서 전화번호, 연관 ID, 구매 날짜, 금액, 문제 설명까지 총 5가지를 기입해줘야 하는데요. 전화번호 부분은 기본적으로 미국이 선택이 돼있는데, 대한민국으로 번경 후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다음에 미리 받아둔 G로 시작하는 아이디를 입력해주시면 되는데. 저는 총 6번의 결제가 이뤄져서 총 6개의 구매 내역을 추가해줬는데요. 문제 설명까지 입력하고 나서 추가를 누르고 오른쪽 사진에 보이는 새 미승인 구매 내역 추가를 눌러서 나머지를 마저 입력 주시면 돼요! 

 

 

 

 

 

 

 

 

구글 상담문의받기


구글-해킹구글-해킹
구글 상담문의

이번에는 구글 해킹당하셨을 때 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인 구글에서 상담 문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구글 Play에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에 계정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럼 오른쪽 사진과 같이 화면이 넘어가는데. 여기서 가장 하단에 있는 고객센터를 눌러서 넘어가 주시면 됩니다.

 

 

구글-해킹구글-해킹
구글 상담문의

고객센터를 눌러서 화면이 넘어갔다면 스크롤해서 화면을 조금 내리면 있는 문의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이제 문의하기 전에 관련 문의 내용을 간단하게 입력하는 단계인데요. 1번 시작하기에 본인이 받고 싶은 문의 내용을 입력하고 다음 단계를 눌러서 넘어가 주세요.

 

 
 

 

 

구글-해킹구글-해킹
구글 상담문의

2번 문제 확인하기에서는 저는 알 수 없는 청구를 눌러서 구체적인 지원으로 Google Play 앱을 선택해줬는데요. 승인되지 않은 청구와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는 정확히 잘 모르겠네요. 아마 알 수 없는 청구와 승인되지 않은 청구 어떤 걸 선택하던 상관없을 듯합니다. 여기까지 끝내셨다면 마지막에 문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전화받기와 채팅 문의는 아침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밖에 운영이 되지 않아서 시간에 맞춰서 문의하세요.

 

 

 

 

접수한 신고와 진행상황 확인하는 법


구글-해킹구글-해킹
신고 진행상황 확인

미승인 구매 내역 신고를 최종 제출하고 나서, 나중에 현재까지 얼마나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도 해봐야 하잖아요? 우선, 미승인 구매 내역 신고했던 것처럼 네이버에 '알 수 없는 청구 내역 신고'를 검색해서 미승인 구매 신고 제출했던 페이지까지 넘어가지고 신고 상태 확인 또는 신고 보기를 눌러주세요. 다음 화면으로 넘어갔다면 아래 이메일 주소를 직접 입력해도 되는데, 귀찮으니까 그냥 든 신청 내역도 확인을 눌러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 주시면 됩니다.

 
 

 

구글-해킹
신고 진행상황 확인

저는 4월 27일에 제출했는데, 아직까지 검토 중이라고 뜨네요ㅠㅠㅠ 이게 언제쯤 구글 해킹된 거 해결돼서 맘 편히 지낼 수 있을까요ㅠㅠ정말 이런 일이 나는 안 일어날 줄 알았는데, 그나마 더 늦지 않게 발견해서 제출한 게 다행이라고 생각해야 하나,, 빨리 해결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20000

 

 

여기까지 소액결제 해킹 해결 및 미승인 구매 내역 신고하는 방법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와 구독

그럼 2000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