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검색 누락되는 현상 해결하는 방법

나를 바꾸는 한 마디

목차

 

다음-검색누락-해결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검색 대표이미지/썸네일 누락현상 완벽한 해결법 알려드려요!

애드센스 광고 쉽게 넣는 방법│글 수정하면 애드센스 광고 잘리는 현상 해결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블랙키위' 키워드 검색량 조회 사이트 (Feat. 웨어이즈포스트 키워드 마스터, 키자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음 검색 누락에 관련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평소에는 확인을 안 하고 있었는데. 정말 우연히 한번 검색해서 확인을 하게 됐는데

갑자기 그날 올린 포스팅이 검색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왜 그런가 해서 다른 글을 작성해서 올려보니

그건 바로 검색이 되고,, 뭐가 문제인가 해서 검색해보니까

저품질 때문에 검색이 안된다는 얘기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검색되게끔 하게 하기 위해서 글 복사해서 새로 작성해보기도 하고

하루정도 비공개했다가 다시 해보기도 하고 당장 할 수 있는 방법을 해봤는데

전혀 효과가 없더라고요. 계속 검색 누락되는 건 똑같았습니다

어떡하지 하다가 포털사이트에 찾아보니까 고객센터가 있어서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다시 검색이 되는 게 하는 과정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다음검색누락

 

이날 제가 키워드 검색량 조회 사이트에 대한 포스팅을 올렸었습니다. 제 블로그에서 보면 가장 위에 떠있는 걸 볼 수 있죠?? 그래서 저는 별 이상 없겠지 했고 검색해서 들어오는 것도 있어서 평소처럼 걱정 없이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검색 누락 확인하는 방법을 우연히 알게 돼서 다음 검색에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검색해봤는데. 다른 건 전부 뜨는데, 당일 포스팅한 글이 검색이 안 뜨더라고요,, 무슨 문제인가 해서 네이버나 구글에도 검색해봤더니. 두 사이트는 이상이 없고 다음 검색에만 누락된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다음검색누락

 

위 사진을 보면 키워드 검색량 조회 사이트 글이 검색이 안 되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ㅠㅠ. 시간 들여서 작성했는데 막상 안 뜨니까. 시간 낭비한 것 같기도 하고 너무 허무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포스팅에 글이나 사진수는 충분해서 너무 짧은 글이라서 그런 건 아닌 것 같고 뭔가 문제가 있는 게 확실해 보이네요

 

 

다음검색누락

 

그럼, 바로 고객센터를 이용해서 검색 누락되는 포스팅을 다시 검색이 되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위 사진은 다음 포털사이트에 접속해주시고 가장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하단 가운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웹 접근성 안내 바로 옆에 고객센터 보이시죠? 클릭해서 들어가 주시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다음검색누락

 

이 화면이 나타나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검색에 들어가 주세요. 처음에는 블로그 문제라서 블로그에 들어가서 이것저것 찾아봤었는데요. 글쓰기 카테고리에서도 찾아봤다가 없는 것 같아서 다시 티스토리에 들어갔다가 한참 시간낭비만 했었네요 저는 ㅠㅠ 여러분은 바로 검색에 들어가 주세요!

 

 

 

다음검색누락

 

검색에 들어오면 검색 관련 카테고리가 정말 많네요. 여기서 우리가 해결해야 하는 문제는 검색 누락이니까, 검색 결과 미노출에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다음검색누락

 

기본적으로 검색 결과 미노출 관련해서 많이 물어보는 질문들은 도움말로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근데 동영상, 블로그, 사이트, 카페, 트위터, 카카오스토리만 있을 뿐 포스팅가 검색 결과에 나오지 않는 건 설명되어있지 않네요 ㅠㅠ, 저기 6개처럼 바로 볼 수 있게 해결방법을 알려주면 참 좋을 텐데. 그래서 우리는 문의하기를 눌러서 글을 작성해서 해결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다음검색누락

 

문의하기에 들어가서 문의 분류는 블로그, 카페 검색 문의로 하고 옆에 있는 카테고리에서 내 블로그 검색(RSS) 문의를 선택해주시면 내용 쪽에 나와있는 필수 작성 내용들이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여기서 블로그 주소랑 RSS URL은 기존 블로그 주소에 /rss만 넣으면 되는 거 아시죠? 문의 내용엔 오늘 올린 글만 검색이 안된다고 해결해달라고 적어서 문의를 넣었습니다. 

 

 

다음검색누락

 

문의를 넣으면 문의 접수 완료 이메일이 날아옵니다. 이거 다음에 문의 관련 답변은 하루인가 이틀인가 만에 오긴 했는데. 해결방안이 아니라 문의해주신 내용을 확인했고 정확한 해결을 위해서 시간이 필요하다는 식으로 이메일이 왔네요. 생각보다 시간이 걸리는 절차인가 봅니다,,

 

 

다음검색누락

 

첫 이메일이 날아오고 나서 4시간인가 지나고 정확한 답변이 왔습니다. 어떻게 해결하라는 방법은 알려주지 않네요 ㅠㅠ. 키워드 검색량 조회 사이트 글이 사용자에게 미치는 부정적 영향과 불법/스팸/어뷰징에서 걸린 건 아닐 테고,, 과도한 광고 때문인가 싶어서 포스팅 내에 있는 광고를 다 없애고 며칠 뒤에 다시 확인해봐도 변한 건 없고,, 문제가 뭘까요.. 문의로 간단하게 해결되면 좋겠지만,, 안되네요. 저는 방법이 없어서 그냥,, 포스팅 내용을 좀 수정하고 다시 올리는 방법을 마지막으로 해보고 안되면 글 삭제해야겠습니다 ㅠ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