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개월의 티스토리 저품질 생활 종결!│저품질 포스팅 찾는 방법과 해결 팁

나를 바꾸는 한 마디

목차

티스토리-저품질-해결

안녕하세요! 토미타미입니다

이 글을 쓰기까지 진짜 4개월가량 걸렸네요,,

저품질 블로그 해결하는 거 포기까지 생각했던 터라

비공개로 쭉 남아 있을 뻔한 포스팅이 오늘 세상의 빛을 보네요! ㅋㅋ

티스토리를 하다 보면 저품질이라는 게 정말 민감한 부분인 거 같아요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어봐도 어떤 게 원인인지 알려주질 않으니,,

티스토리-저품질-해결

저는 저품질,, 빨간색 바를 기준으로 갑자기 검색 유입량이 줄어들기 시작했고

며칠 후가 돼서야 저품질 블로그가 이유라는 걸 알게 됐습니다

정말 처음 한 달 정도는 여러 번 시도도 해봤고

저품질 때문에 블로그 하는 것에 동기부여도 안돼서

한 달 정도 포스팅을 안 하고 손 땐 적도 있었습니다

조금 오랜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결국 해결도 됐고

많은 분들이 저품질 때문에 골머리 썩는걸 저도 알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바로 포스팅 작성을 하기 시작했어요ㅎㅎ

급하게 작성하는 거라 너무 두서가 없더라도 이해해주시고

궁금하신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차

 

 

 

 

 

저품질 블로그 확인 방법

 

다음 검색등록
저품질 블로그 확인방법

저품질 블로그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는 방법은 본인 블로그의 URL을 검색해서 사이트에 등록이 돼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제가 다음 검색이 급격히 줄은 시점으로 URL을 검색해도 제 블로그 사이트가 나오지 않아요! 사이트 등록이라는 거 자체가 사실 인증된 홈페이지라는 말이잖아요. 다음 검색 메커니즘이 어뷰징 사이트를 막으려고 검증된 블로그의 글을 우선적으로 상단에 노출하기 때문에 저품질은 곧 검색 유입 하락이죠 ㅠㅠ 하지만 사이트 등록이 안 되는 이유가 무조건 저품질 걸려서 그런 건 아니기도 한데. 티스토리 블로그가 사이트 검색이 안된다고 하면 대부분이 저품질이 원인이긴 합니다.

 

 

다음 검색등록

 

다음 검색등록다음 검색등록
다음 검색등록

다음 검색등록으로 저품질 걸린 블로그가 사이트 등록이 되는 경우는 매우 극히 드물어서 그냥 간단하게 방법 정도만 설명하고 빠르게 넘어가겠습니다. 본인 url을 검색했을 때 사이트에 검색이 안됐다면 그 바로 옆에 있는 사이트 등록을 눌러서 들어가 주세요. 들어가 주셨다면 빈칸에 블로그 주소를 넣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소 넣을 때 http://돼있는 데가 tommjang.tistory.com 이런 식으로 넣으시면 되고 등록할 때 간단한 사이트 정보까지 입력해주시면 사이트 등록이 됩니다. 당연히 ㅎㅎ결과는 하루~이틀 걸립니다.

 

 

 

 

티스토리-저품질-해결
다음 검색등록

저는 뭐,,, 당연하게도 검색 보류받았습니다. 처음에는 이 방법밖에 없는 줄 알고 사이트 검색등록만 3~4번은 했던 거 같네요! 결과는 반려고 홍보/스팸성 콘텐츠라는 명목 하나 알려주고 어떤 게 문제인지 알려주지 않아서 여기서 더욱 답답했던 거 같네요.

 

 

 

카카오 고객센터 문의하기

 

https://cs.kakao.com/

 

고객센터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 각 서비스 도움말을 확인해보세요.

cs.kakao.com

티스토리-저품질-해결티스토리-저품질-해결티스토리-저품질-해결티스토리-저품질-해결
다음 고객센터

티스토리 블로거로서 검색 등록할 수 있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위 사진처럼 다음 고객센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품질 블로그 중에 이 단계에서 저품질을 탈출하는 블로그도 몇몇 있는데. 모두 공통적인 건 의심되는 포스팅을 지웠거나 제휴 마케팅했던걸 없앴거나 둘 중 하나였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건 다음 고객센터는 이용하지 마세요! 다음고객센터는 글을 전부 삭제하거나 정확한 원인을 알고 있을 때 제외하곤 99퍼센트 사이트 등록 불가능합니다. 저도 10번 이상 시도했네요 ㅎㅎ 저 같은 경우는 어떤 특정 포스팅이 문제인지 확신할 수 없는 상태라 무턱대고 삭제하는 것도 쉽게 안됐습니다ㅠㅠ 그래서 포기하고 있다가 카카오 고객센터에서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내서 카카오를 이용하고 무려 4달 만에 저품질 해결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 고객센터로 문의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는 카카오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서 문제가 되는 포스팅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저품질-해결티스토리-저품질-해결

카카오 고객센터는 위에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 주시거나 (여기)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카카오 고객센터 이용하는 것도 다음 고객센터랑 비슷해서 이전에 다음을 통해서 해보신 분은 금방 하실 거 같아서 말씀드릴게 별로 없네요. 카카오 고객센터에 들어가셔서 전체보기를 누르고 콘텐츠 카테고리 안에 티스토리를 눌러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 주시면 됩니다.

 

 

이용제한-문의하기에 들어가셔서 문의 분류에서 이용 제한- 소명 및 이의제기로 설정하시고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문의 내용에는 본인 블로그 URL은 꼭 넣어주셔야 하고 고객센터에서 보고 저품질인지 아닌지 판단할 때 도움 될만한 자료 파일 있으면 첨부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해결하는 데까지 총 3번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 넣었고 첫 문의할 때만 첨부파일을 같이 넣었습니다. 이제 문제가 의심되는 포스팅을 찾는 방법도 알려드리고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 다른 부분은 그냥 넘어가셔도 상관없지만 다음 부분은 꼭!!! 참고해서 봐주세요. 저품질 해결하는데 100퍼센트 도움 될 거예요.

 

 

 

 

 

저품질 의심되는 포스팅 찾는 방법

 

티스토리-저품질-해결티스토리-저품질-해결

제가 카카오 고객센터에 검색등록 문의를 하고 며칠 후에 다음 유입 키워드에 제 블로그 URL이 검색된 걸 확인했습니다. 이때 저는 카카오 고객센터에서 제 블로그 주소를 검색해서 들어온 거라고 확신했습니다. 왜냐하면 가능성은 있지만 보통 키워드로 검색을 통해서 블로그에 유입되지 URL을 검색해서 들어오진 않잖아요? 심지어 번째 문의하고 나서 url로 8번이나 들어왔다는 게 이상해서 URL로 검색해서 어떤 글을 클릭했는지 찾아봤습니다. 이 부분은 살짝 막일이에요,, 바로 찾을 수 있는 포스팅들도 있는데. 아닌 건 포스팅 통계 하나하나씩 확인해봐야 하기도 합니다 ㅋㅋ

 

 

 

위 사진처럼 블로그 URL로 유입된 글을 찾아는 것부터 해주셔야 합니다! 저는 처음 8개 찾고 나서 비공개하거나 제목에 과도한 키워드 넣은 것들 조금 수정해주고 다시 한번 더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었습니다. 이번에도 결과는 반려됐긴 하지만 8개에서 2개로 줄었고 이때 검색된 2개는 지난번과 다른 포스팅이라 조금 희망 보고 수정 후에 한번 더 문의한 결과! 오늘 사이트 검색이 됐습니다 ㅎㅎㅎ너무 기쁘네요,, 방금 너무 기분 좋아서 다이어트 중인데 비비큐 자메이카 치킨 먹었습니다,,

 

 

 

 

 

이제 제 블로그 주소 검색하면 사이트에 뜬다는 게 너무 기쁘네요 ㅠㅠㅠㅠ 오늘 집에 와서 블로그 확인하는데 다음 검색 유입이 확 늘어서 혹시나 했었는데.. 감격 ㅠㅠ,, 여러분도 저품질 조심하시고 혹시 저품질 블로그 되면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시도해보세요. 저도 다음 검색 포기하려고 까지 했는데! 됐으니까! 여러분도 희망 갖고 해 보세요. 파이팅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와 구독

그럼 2000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