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기능 출시?

나를 바꾸는 한 마디

목차

 

 

카카오톡-멀티-프로필

 

 

오늘 낮에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서비스가 출시되었습니다

작년 이맘때쯤인가요?

하나의 카카오톡 계정에 여러 프로필을

지원하는 기능이 출시된다는 등 말이 많았었는데,

드디어 그 기능이 출시되었네요!

물론 아직까진 정식 출시가 아닌 베타 버전이라

카카오톡 최신 버진인 9.2.0에서 설정 가능하며,

지금은 카카오톡 지갑 사용하는 사람에게만 제공되는 기능이고

차후에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합니다

조금 아쉽기도 하지만 재미있어 보이는 기능이라

얼른 정식버전을 사용해보고 싶은 마음뿐이네요

아이폰 유저는 아직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는 말이 있던데,,

저는 갤럭시라 확실하지 않아요 ㅠ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이란

 

상대에 따라서 자신의 프로필을 다르게 표시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즉, 잘 모르는 사람에겐 정말 사적인 부분이 보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죠

멀티 프로필은 기본 프로필 외에 복수의 프로필을 사용할 수 있고

기본 프로필에 3개 프로필을 더해서 총 4개까지 설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화번호로 카카오톡 자동 친구 추가가 되기 때문에

전혀 모르는 사람이 내 프로필을 볼 수도 있다는 것과

회사 동료에게 보이기 원하지 않는 사적인 일상생활이

노출되는 것을 막고자 하는 심리가 반영이 된 듯합니다

워라벨이 커진 만큼 일과 일상을 나누고 싶은데

카카오톡은 직원 회사 지인들 모두 볼 수 있는 거라

그게 불가능하다는 단점을 하기 위해서 개발된 거 같다

내가 집에서는 누군가의 아들, 아빠, 엄마가 될 수 있고

회사에서는 또 다른 사람이 될 수 도 있고

어디에 자기를 소속하냐에 따라 여러 명의 '나'가 존재할 수 있는 거죠

 

 

지금은 베타 버전으로 새로 출시된 카카오톡 지갑 이용자들만 이용할 수 있게 해 놔서

카카오톡 지갑으로 많은 신규인원을 유입할 수 도 있겠고

멀티 프로필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고 1석 2조 마케팅이네요

역시 카카오,,

 

 

 

친구 관리를 통해서 사람마다

보이는 프로필을 본인이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멀티 프로필이 하나의 그룹같이 거기에 추가되어있는 카톡 친구는

그 프로필만 볼 수 있는 거죠

그런데, 총 4개의 프로필중 어떤 프로필이 이 사람에게 보일까

궁금하기도 할 거 같은데

그것도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또 이번에 새로 출시한 카카오톡 지갑은

카카오페이와는 조금 다른 기능인 것 같네요

지갑이라는 정체성이라고 할까요?

지갑엔 신분증도 있고 돈도 있고 카드도 있는 것처럼

카카오톡 지갑으로 신분증이나 자격증을 대체할 수 있네요

저는 신분증 때문에 카드지갑을 자주 애용하는데요

이제 정말 지갑이라는 걸 살 필요가 없네요 ㅎ


 

처음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이 나올 수도 있다는 소식이

들려왔을 때 많은 사람들이 엄청난 기대를 하고 사용하고 싶어 했기에 

아직 베타 버전이지만 조만간 정식버전도 출시되면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기능인만큼

기능을 악용하는 사람들이 생길 수 있다는 우려가 벌써부터 생겨나고 있는데요

이걸 악용하는 사람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요즘 같은 세상엔 그런 게 또 안 일어날 거란 보장도 없다고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그런 피해가 생겨나지 않기를 바라야겠습니다

이상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기능에 대한

포스팅을 마칠게요

 

포스팅 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