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승인까지 한달! 총 2번 만에 성공 후기

나를 바꾸는 한 마디

목차

애드센스합격-성공후기

 

안녕하세요. 토미타미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신청부터 승인까지 과정을 포스팅할 건데요

사실 승인받은 지는 약 한 달이 지났는데. 광고 넣는 방법이랑 이것저것 배우느라 이제야 포스팅을 하네요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11월 초부터 운영하기 시작했고 지금 딱 3개월 정도 됐네요

블로그 운영도 그렇고 글을 쓰고 한 적이 거의 없어서 아직도 어렵고 한데 어느덧,, 3개월이 후딱 됐네요 ㅋㅋ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의 장점은 단연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넣을 수 있다는 것 아닐까 싶은데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는 게 은근히 어렵더라고요.

저는 총 2번 만에 승인을 받아서 비교적 빠른 편인가? 싶기도 하네요.

블로그를 시작한 지 한 달 조금 지나서 처음으로 애드센스 신청을 넣었었습니다!

그때 당시에 포스팅이 10개? 정도 됐던 거 같아요

처음 시작하는 거라 어떤 주제의 콘텐츠로 블로그를 구성해서 운영해야 할지

감이 안 잡혀서 천천히 해서 포스팅을 많이 못했던 것 같아요

 

 

 

 

 

구글 애스센스

 

그리고 14일이 지나서 첫 승인 결과가 메일로 날아왔는데. 첫 시도는 당연히 실패 ㅋㅋ

이유는 콘텐츠 부족으로 인한 승인 보류였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콘텐츠 부족이라는 이유로 승인 보류받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일반적으로 알려진 애드센스 승인 조건중 하나가 포스팅 수인데

그걸 알고 있음에도 제가 포스팅이 10개도 안 됐을 때 넣었던 이유가

블로그 시작하기 몇 달 전에 구글 애드센스 대란이라고

사람들이 말하는 승인 조건에 관계없이 포스팅 1개로도 승인을 받을 수 있던 시기가 있었더라고요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조금 빠른 시기에 넣었는데 결과는 당연히 보류 ㅎㅎ

두 번째 신청은 결과받고 나서 5일 정도 지나서 넣었어요

저때부터 블로그 포스팅을 제대로 하기 시작해서 포스팅 수가 조금 늘었던 것도 있고 결과가 2주가 걸리니까

그 사이에 조금조금씩 포스팅 수를 채워가면 될 수도 있다고 판단해서 바로 넣었었습니다

이때가 20개 이상 글이 있었던 거 같은데. 2차 시도에서 승인받았었죠

2번 모두 결과 메일 날아오는 데까지 2주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승인 결과 메일 날아오는 게 사람들 마다 다르다고 해서

처음에는 결과가 메일로 오는지 모르고 애드센스 홈페이지 수시로 들어가 보고 했던 거 같아요

 

 

 

 

사진 보면 총 3번 시도했는데. 이때 제가 HTML을 잘못 설정해서

제일 처음 건 아예 안됐고 다시 설정하라는 메일이 왔었네요

다시 설정을 요구하는 메일 날아오는 것도 며칠 걸렸던 것 같은데

저 메일 받고 나서 바로 HTML 수정해서 신청했으니까

12월 5일 이후부터 1월 11일까지 승인받는 데까지 약 한 달 조금 넘게 걸렸네요

기다림의 연속이었습니다. 결과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는 시간이 정말 사람을 가장 힘든 것 하는 것 같아요

 

 

일간 방문수

 

블로거 사이에 알려진 애드센스 승인 조건 중에 포스팅수랑 방문자 수가 있잖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방문자수는 크게 관계없고 포스팅수는 조금 맞는 거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애드센스 조건은 포스팅 수뿐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제가 승인받을 당시에 비교적 빨리 승인받은 것에 비해 방문자 수도 들쑥날쑥하고

다른 사람들 만큼 많은 편도 아니었기 때문에 방문자 수는 절대 아닌 것 같죠? ㅎㅎ

근데 포스팅 수만 채우면 된다고 막 짧은 글로만 개수를 채우는 건 안될 거라고 생각해요

어느 정도 양질의 글을 포스팅해야겠죠? 2번째 신청을 넣고 나서 결과가 나올 때까지

제가 포스팅을 열심히 해서 결과를 받았을 때 30~40개 정도였는데. 이때 애드센스 승인받았으니까,,

이건 절대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아닐 수도 있어요!!

저는 사실 블로그 시작한 지 얼마 안 됐고 애드센스 수익이 거의 없다시피 해서

수익이 날 때쯤 수익 공개하면서 애드센스 후기를 쓰고 싶었는데

수익이 안 나서 ㅋㅋㅋ 언제 쓸 수 있을까 싶기도 하고 

저는 한 달 정도 걸려서 승인을 받았는 것에 비해 애드 고시라고 불릴 정도로 어렵다는 말도 있고

저는 대부분 저랑 비슷하게 승인받는 데까지 한 달 걸리는 줄 알았어요

그런데 2달 ~ 3달 혹은 훨씬 더 걸려서 승인받는 사람도 있더라고요. 제가 운이 좋았던 걸까요?

그래서 뭐,, 별거 아닌 제가 애드센스 승인받는 데까지 과정을 짧게나마

알려드리면 다른 분들도 승인을 빨리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해서 포스팅을 하기로 마음먹었네요

그리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거보다 광고로 수익을 얻는 데까지 과정이 솔직히 더 어려운 것 같아요

저도 지금 거의 없다시피 받고 있어서 언제쯤 방문자 수가 늘고 수익도 나기 시작할지 ㅠㅠ

후기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쓰다 보니 별거도 없는데. 글만 장황하게 쓰고 있는 게 아닌가 싶은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혹시 궁금하신 점 있으면 코멘트 남겨주세요. 알고 있는 선에서 알려드릴게요!

그럼 2000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