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공시설에서 안전하게 네이버 QR코드 로그인하는 방법

나를 바꾸는 한 마디

목차

네이버-qr코드-로그인

안녕하세요! 토미타미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QR코드로 안전하게 접속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혹시나 해킹될까 하는 걱정이 많아서 공공장소에서 로그인할 땐

사용 후에 늘 사용기록과 쿠키를 지우고 끄곤 했었는데

요즘에는 QR코드를 이용해서 로그인을 할 수 있어서

안심하고 자주 이용하는 거 같아요!

요즘은 개인정보가 아주 민감한 사항이니까,,

집이 아닌 장소에선 QR코드로 로그인하는 게

개인정보보호를 위해서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그럼, 바로 포스팅 시작할게요!

 

 

 

 

 

 

네이버 QR코드 로그인


네이버 QR코드 로그인

PC에서 로그인-QR코드로 들어가 주신 다음 네이버 앱에 들어가서 가운데에 있는 원형을 눌러서 렌즈를 클릭해주시면 네이버앱 카메라로 연결되는데. 이걸 PC 화면에 있는 QR코드가 보이게 향하고 있으면 됩니다. 혹여나 네이버 앱이 없다면 일반 카메라로 큐알 찍어도 모바일 웹브라우저에 연결이 됩니다. 본인이 접속하려는 아이디를 네이버 앱이든 웹브라우저에 접속된 상태에서 하면 해당 아이디로 접속이 되고 아니라면 로그인 화면을 통해서 로그인해주세요.

 

 

네이버 QR코드 로그인

네이버 앱 카메라로 QR코드를 찍고 있으면 상단에 보이는 것처럼 QR코드 로그인 화면으로 넘어가는 링크가 나옵니다. 링크에 들어가기 전에 QR코드 바로 위에 보이는 숫자를 확인하고 링크에 들어가서 오른쪽 화면처럼 3개 중 보신 것과 같은 숫자를 클릭해주시면 돼요. 저는 사진을 2번 찍었더니,, 이제 보니까 숫자가 다르네요 ㅠㅠ

 

 

 

 

네이버 QR코드 로그인

알맞은 숫자를 누르면 위 사진처럼 뜨고 PC 화면은 자동으로 로그인이 됩니다. 어려운 거 없이 엄청 간단하죠?ㅎㅎ 저는 사이트마다 비번을 조금씩 다르게 설정하다 보니까, 맨날 까먹어서 QR코드 로그인을 자주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한번 사용하고 나니까, 꾸준히 쓰게 되네요 ㅎㅎ 여기까지 공공시설에서 네이버 QR코드 로그인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와 구독

그럼 20000

 

 


top